자기주도학습 습관 돕는 스마트 초등인강, 홈스쿨링도 스스로 즐겁게!

입력 2020-09-06 13:00

수도권 지역의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원격수업이 오는 20일까지로 연장되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더욱 연장됨에 따라 학생들은 더 오랜 시간 동안 집에서 홈스쿨링을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경우 학생과 학부모 모두 피로감이 지금보다 더해질 수 있다.

만약 홈스쿨링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며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도 해주는 방법을 추천한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에게 공부를 억지로 시키기보다 자연스럽게 흥미를 키워주는 것이다.

이에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을 돕는 스마트 초등인강이 대세로 떠올랐다. 홈스쿨링에 지친 초등학생들이 조금 더 재미있는 학습 방법을 익혀 오랜 기간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 초등인강은 학원이나 과외 못지않은 양질의 학습콘텐츠로 최근 체험자가 크게 늘고 있다.

그 중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티’는 온라인 원격수업의 공백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초등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초등인강 밀크T는 초등학교 전과목 교과서 내용은 물론 수학/영어 수준별학습 등 초등학생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등학교 교과서 및 주요과목 공부 외에도 과학, 논술, 역사 등 세분화된 특별학습으로 다방면에서 지식과 실력을 쌓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 학년을 아우르는 공통학습에는 창의적 체험활동과 스토리텔링 한국사, 한자능력검정시험 급수별 한자, 어휘력 키우기, 디지털 체험&과학실험 등이 있으며 별도로 각각 학년에 맞게 적합한 콘텐츠를 통해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실제 밀크티 회원의 학부모는 “홈스쿨링으로 매일 공부를 하면서 부모와 아이 모두 지칠 때가 많았다. 밀크티에는 아이의 흥미를 불러 일으킬만한 흥미로운 내용들이 많아 아이가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주고 학교 수업이 끝난 후 개념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복습하는 방식으로 공부 중”이라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지현 el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