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핼러윈 호러나이트 없다…유니버설스튜디오 취소 공지

입력 2020-08-29 10:00
2019 유니버셜스튜디오 올랜도 할로윈 호러나이트 포스터. ALLEars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미국 유니버설스튜디오의 대표 가을 행사인 ‘핼러윈 호러 나이트’가 취소됐다.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와 LA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올해는 핼러윈 호러 나이트 행사를 개최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난 21일 발표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홈페이지

핼러윈 호러 나이트는 전 세계 유니버설스튜디오에서 개최하는 유명한 가을 행사다. 유니버설스튜디오는 호러나이트 때 핼러윈 특유의 오싹한 분위기를 위해 어둡고 빽빽한 공간을 연출한다. 관람객들에게 공포와 스릴을 선사하기 위해서다.

유니버설스튜디오 할리우드를 방문한 가수 카밀라카베요

CNN 홈페이지 캡처

그러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중요한 문제로 떠오른 시기에 테마파크 내에 밀실 공간을 운영하는 것 자체가 힘들다는 판단을 한 것으로 보인다.

유니버설 웹사이트에 올라온 글에는 “유니버설 올랜도 리조트는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낮 시간 손님들을 위한 테마파크 운영에 전념할 것입니다”라고 쓰여 있었다.

유니버설스튜디오 올랜도 전경. 핀터레스트

코로나19로 인해 문을 닫았던 유니버설스튜디오 올랜도는 6월 5일 재개장했다. 이용객들은 마스크를 필수로 껴야 하고, 사회적 거리를 두면서 놀이동산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캘리포니아의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는 아직 재개장하지 않았다. 언제 다시 열지도 알 수 없다.

CNN에 따르면 유니버설 스튜디오 관계자는 “이번 결정이 팬들과 손님들을 실망하게 할 것으로 안다. 우리도 실망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가 진정된 뒤 2021년 더 획기적인 행사로 돌아오겠다고 전했다.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는 7월 17일 재개장 계획을 지난 6월 말 철회했다. 반면 플로리다의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는 예정대로 지상공원 4곳(매직 킹덤, 애니멀 킹덤, 엡콧, 할리우드 스튜디오)을 모두 재개장할 예정이다.

송다영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