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통한 콘텐츠 확산이 대중화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동영상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광역시 남구를 배경으로 한 음식점 발굴 프로젝트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유튜브 공모전이 진행 중이다.
대구 남구청 주관, 대구광역시 후원으로 진행되는 유튜브 공모전은 앞산 3대 맛길인 앞산맛둘레길, 앞산카페거리, 안지랑 곱창골목과 바다맛길 일대, 봉덕맛길일대 등 대구 남구의 대표적인 5대 먹거리 골목 내 위성등급제 지정음식점, 대(代)를 이은 음식점들이 대상이며 이들 업체를 찾아 먹방영상을 제작 후 개인 유튜브 계정에 등록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유튜브 업로드 기간은 8월 31일부터 10월 4일까지다. 공모영상 중 우수 유튜버에게는 상장 및 상금이 지급되는데 대상 팀은 100만원의 상금과 대구시장상 수상, 최우수상 2팀은 각 50만원과 대구남구청장상, 우수상 3팀 각 30만원과 대구남구청장상을 수상하게 된다. 심사는 10월 6일 예정되어 있으며 우수영상시상은 10월 25일 진행된다. 선정된 유튜버는 남구 음식점 홍보영상을 재촬영하게 되며 재촬영비 20만원도 별도 지급된다.
동일 음식점에서 여러 팀이 촬영하게 되면 최고점을 획득한 하나의 영상만 수상대상이 되며, 나머지 유튜버들이 그 음식점에서 촬영한 영상은 수상작품에서 제외된다. 때문에 영상하나하나마다 제작의 질을 높이는 것이 관건이다.
관계자는 “유튜버들이 직접 찾고 경험한 남구 5대 먹거리 골목 등 대구 남구 내 많은 업체와 음식 맛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금번 남구 유튜브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 문의 및 신청은 대구시 남구청위생과로 연락하면 된다.
전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