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들로 구성된 가상 걸그룹 K/DA가 오는 27일 신곡으로 돌아온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21일 K/DA 공식 SNS 계정을 통해 K/DA 컴백을 알렸다. 공식 계정에는 컴백 일정과 함께 멤버들의 티저 이미지도 차례로 공개되고 있다.
K/DA는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게임 콘텐츠와 K팝을 발랄한 상상력으로 조합한 결과물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인 아리 아칼리 이블린 카이사로 구성된 K/DA는 2018년 월드 챔피언십을 앞두고 ‘팝스타즈’를 공개해 큰 화제를 모았다. 공식 유튜브 채널 조회 수는 3억5000만회를 웃돌았고 미국 아이튠즈 ‘케이팝 차트’에서는 정상에 자리매김했다. 그룹 (여자)아이들 미연과 소연, 매디슨 비어, 자이라 번스가 노래를 불렀다.
특히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모든 오프라인 접촉이 ‘셧다운’이 된 상황에서 가상의 그룹인 K/DA는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K/DA가 이번에 공개하는 싱글 제목은 ‘더 배디스트’(The Baddest). 아직 이 곡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이 곡은 발매 전 싱글이어서 다른 곡들도 차례로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들의 컴백을 알리는 공개 행사는 27일 오후 12시(한국시간 28일 오전 4시)에 유튜브에서 열린다.
강경루 기자 r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