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는 ‘조국 백서’로도 불리는 ‘검찰개혁과 촛불시민’이 8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검찰개혁과 촛불시민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지명 이후 제기된 각종 의혹 등을 다룬 책으로 조국백서추진위원회가 공동 집필했다. 크라우딩 펀딩으로 모금을 시작해 제작된 책으로 후원 참여자에게 배송된 후 지난 6일부터 온라인서점에서 예약구매에 들어갔다. 11일부터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가수이자 JYP엔터테인먼트를 이끄는 박진영의 에세이 ‘무엇을 위해 살죠?’가 검찰개혁과 촛불시민에 이어 2위에 새로 올랐다.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속 여자 주인공이 쓴 동화책의 실사판 시리즈 중 하나인 ‘진짜 진짜 얼굴을 찾아서’는 전주 대비 두 계단 상승해 3위를 기록했다. 해당 드라마의 또다른 동화책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과 ‘봄날의 개’도 각각 16위와 18위에 이름을 올렸다.
스노우폭스그룹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돈의 속성’과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10만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은 각각 종합 4위, 5위로 집계됐다. 돈의 속성은 전자책 분야에서도 새로 1위에 올랐다. 투병 생활 등을 기록한 허지웅의 에세이 ‘살고 싶다는 농담’은 종합 8위를 기록했다.
<예스24> 8월 3주 종합베스트셀러
1. 검찰개혁과 촛불시민/조국백서추진위원회/오마이북
2. 무엇을 위해 살죠?/박진영/은행나무
3. 진짜 진짜 얼굴을 찾아서/조용 글, 잠산 그림/위즈덤하우스
4. 돈의 속성/김승호/스노우폭스북스
5.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박성혁/다산북스
6. 완전학습 바이블/임작가/다산에듀
7.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6/설민석·챔스토리 글, 박성일 그림/단꿈아이
8. 살고싶다는 농담/허지웅/웅진지식하우스
9. 김미경의 리부트/김미경/웅진지식하우스
10.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존 리/지식노마드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