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출판사, 2020 제 4회 에세이 대회 개최

입력 2020-08-18 17:05

해외 대학 준비(미국, 영국, 캐나다, 일본, 홍콩 등)에 있어 에세이의 중요성과 비중이 커지고 있다. 해외 대학 컨설팅 전문가들은 좀 더 인상적인 에세이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독서와 학습, 그리고 훈련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이러한 점에서 일년 내내 실시되는 다양한 에세이 대회들은 유익한 실전 경험이 될 수 있고 평소 접하지 못하던 다양한 토픽에 대한 글쓰기를 통해 식견과 안목을 넓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학진학에 큰 도움이 된다.

기린출판사(영문명 Publisher Giraffe, 대표: 김정희)는 전 세계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에세이 대회를 개최한다. 2019 Research Paper Competition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는 기린출판사는 Essay Competition 대회를 통해 전 세계에 있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창의성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하고자 한다. 기린출판사는 Humanity, Nature, Culture, Peace, Technology, Education 총 6개의 주제를 제시한다. 참가자들은 이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해 제시된 질문을 자신의 관점에서 분석적, 비판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이후 참가자들은 해당 질문에 대한 자신의 주장과 이를 뒷받침하는 합리적인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


에세이 대회 수상 경력은 국내외 대학 입시에 큰 도움을 주는 것 뿐만 아니라 향후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해 생활을 할 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광복절인 8월 15일부터 에세이 대회 접수를 받고 있는 기린출판사는 현재 많은 문의를 받고 있으며, 접수 마감은 9월 30일까지이다. 매해 성공적인 대회를 개최하고 있는 기린출판사는 수상작에 한해 에세이책을 출판하고 있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기린출판사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전문 홈페이지 ‘씽굿’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