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살균탈취스틱 '닥터가드', 유럽 CE인증 획득

입력 2020-08-13 16:03 수정 2020-08-14 17:24

(주)제이비케이폼즈는 지난 6일 공간살균탈취스틱 ‘닥터가드’의 유럽 CE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첫 사례이기도 하다. ‘닥터가드’는 순수이산화염소를 활용한 공간 세균을 제거 및 소독할 수 있는 살균ㆍ탈취스틱이다.

제이비케이폼즈는 지난 3월 ‘닥터가드’의 순수이산화염소 살균ㆍ탈취 기술력으로 이미 FDA 승인을 받은 바 있다. ‘닥터가드’는 이산화염소에 대한 우려가 많은 요즘 순수이산화 염소를 다루는 차별화된 기술을 사용해 안정성을 입증받은 제품이기도 하다.

‘닥터가드’는 현재 FDA 승인을 발판으로 인도네시아, 필리핀, 방글라데시, 말레이시아 등의 해외 여러 나라들과의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CE인증을 통해 본격적인 스위스, 터키, 폴란드, 독일, 영국 등 유럽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유럽 CE인증은 살균ㆍ탈취 부문 업계에서 국내 처음으로 이루어지는 인증으로 아시아와 미국 등지를 넘어서 유럽 측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이비케이폼즈는 뿐만 아니라 ‘닥터가드’를 뒤이은 ‘닥터가드2’, ‘닥터가드 솔리드 팩’이라는 다른 버전을 준비 중에 있으며 ‘닥터가드 솔리드 팩’은 기존의 스틱 제품을 팩으로 제작한 형태로 기존 스틱보다 양과 지속기간이 길어 활용도가 더욱 높은 제품이다.

제이비케이폼즈 관계자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현재와 같은 시기에 한국의 순수 이산화염소 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지현 el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