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이노빌트 제품 72개 선정

입력 2020-08-11 15:07
포스코 포항본사 전경

포스코가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 출범 후 3차에 걸쳐 총 46개사 72개의 제품 등록을 마쳤다.

강건재는 빌딩, 주택과 같은 건축물이나 도로나 교량 등 인프라를 건설하는데 사용되는 철강제품이다.

포스코는 강건재 시장에서 철강재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사의 프리미엄 제품만 이노빌트 브랜드 사용권을 부여하고 있다.

포스코는 제품을 심사하는 브랜드위원회를 통해 1차 23개, 2차 27개, 지난달 3차에서 22개 제품을 선정해 현재까지 총 72개의 제품을 인증했다.

4차 제품 선정을 위한 신청은 9월 중 포스코 홈페이지와 이노빌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예정이다.

이노빌트 제품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포스코 또는 포스코 그룹사 강재를 100% 사용해야 한다. 또 제품의 기술성, 시장성, 제작사의 재무적 안정성, 경영능력 등이 심의를 통과해야 한다.

브랜드위원회는 선정의 공정성을 위해 건축·토목 관련학과 교수 등 사외위원과 포스코 및 그룹사 관련 사내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노빌트 제품으로 인증되면 인증 명판과 현판이 고객사에 제공되며, 고객사는 강건재 상품에 이노빌트 인증 태그를 부착해서 판매할 수 있다.

포스코는 ‘고객과 함께하는 이노빌트 카운슬’을 개최해 고객사가 종합 건설사, 설계사와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 이노빌트 제품 홍보와 판매 확대를 돕는다. 카운슬은 지난 5월 개최된 이래 매월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다.

포스코 관계자는 “이노빌트 제품 선정을 확대하는데 그치지 않고 우수한 제품을 그룹사에 확대 적용하는 등의 판로 개척에도 힘써 강건재 시장 고도화를 이끌고 기업시민 공생가치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