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6일 공개된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4억 뷰를 넘어섰다.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9일 전날 오후 10시 52분쯤 하우 유 라이크 댓의 조회수가 4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유튜브에 공개된 지 43일 만으로 역대 K팝 뮤직비디오 최단 시간 4억 뷰를 넘어섰다. 이는 블랙핑크 자신이 종전에 세웠던 기록을 20일 단축한 것이기도 하다. 블랙핑크는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로 63일 만에 4억 뷰를 달성했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공개 32시간 만에 1억 뷰를 달성한 것을 비롯해 7일 만에 2억 뷰, 21일 만에 3억 뷰를 넘어섰다. 이 역시 K팝 유튜브 뮤직비디오 최단 기록이다. 안무 영상 역시 2억 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유튜브 구독자 수 증가세도 가파르다. 블랙핑크 채널 구독자 수는 최근 매일 10만 명씩 늘고 있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발표 이후 약 610만 명이 증가해 현재 구독자 수는 4350만 명이 넘는다. 아리아나 그란데, 테일러 스위프트, 케이티 페리, 리아나 같은 여성 팝스타의 구독자수를 넘어섰다. 남녀 아티스트 전체를 놓고 봐도 저스틴 비버, DJ 마시멜로, 에드 시런, 에미넴에 이은 5위다.
이같은 구독자 수를 바탕으로 블랙핑크는 12억 뷰를 넘어선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모두 20편의 억대 뷰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8일 데뷔 4주년을 맞은 블랙핑크는 28일 두 번째 신곡 공개를 앞두고 있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