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커 스마트 홈 브랜드 유피(eufy), 매년 150% 성장 비결은?

입력 2020-08-05 16:45

유피(eufy)는 앤커 이노베이션즈(Anker Innovations)의 스마트 홈 브랜드로 2016년 최신 스마트 홈 기술 및 홈 보안 장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세계 모든 가정에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이후 2018년에는 약 1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매년 150% 성장 중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앤커 유피는 감성을 담은 깔끔한 제품 디자인 철학과 직원 약 60%를 R&D인력으로 운영하면서 제품의 혁신성, 품질, 그리고 안정성을 가장 중요한 핵심 역량으로 두어 고객의 피드백을 실시간 반영한 정책이 성장을 견인한 비결로 보고 있다.

실제로 유피의 진공 기술과 배터리 성능은 여러 매체의 테스트 결과 좋은 점수를 받아 미국 소비자 전문 매체 컨슈머리포트에서 20년 최고의 로봇청소기 7종에 유피 로봇청소기가 3개나 선정되었다. 뉴욕타임스, USA투데이 등 주요 매체에서도 추천 청소기 리스트에 유피 제품이 올랐으며, 아마존에서의 유피 제품 리뷰는 5만개 이상에 달한다.

국내에서도 유피의 인지도는 가파른 상승 추세다. 앤커의 주요 판매 플랫폼 와디즈에서는 유피 제품만 누적 펀딩액 22억을 달성했고 쿠팡, 하우디, 오늘의 집, 무신사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커머스에 모두 입점했다.


eufy 본사 매니저는 "유피가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런칭한 것은 실로 대단한 일" 이라며, "앤커의 성공은 운이 아닌 자산의 대부분을 R&D에 투자한 결과이며, 최고품질의 제품만을 시장에 내놓는다는 확신을 고객에게 주었기 때문이다. 한국 시장은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기회이기에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고 계속해서 서포트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앤커의 공식 수입원 (주)디스티팩토리는 이번 하반기에는 청소기라인뿐만 아니라 애플 홈킷이 지원되는 인도어 홈캠 등 홈 보안 장치 카테고리 영역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Anker는 2011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구글 출신 엔지니어들이 모여 설립한 브랜드로 미국, 일본, 유럽 등 EC 시장에서 스마트 폰, 태블릿 관련 제품의 최고 판매 실적을 자랑한다. 챠저류의 Anker, 스마트 홈 브랜드 Eufy,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Nebula, 오디오 기기 브랜드 Soundcore 를 두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