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병인 매칭 플랫폼 케어네이션, 이노비즈·메인비즈 인증 동시 획득 쾌거

입력 2020-07-31 16:00

간병인 매칭 플랫폼 케어네이션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와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Main-Biz)’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이노비즈는 기술 경쟁력, 미래 성장성, 고용창출 능력 등을 갖춘 기업에게 주어지는 국가 인증제도다.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기업은 지속 가능한 기술 개발과 안정적인 성과창출을 목적으로 투자, 자금지원, 홍보 등 다방면으로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메인비즈는 마케팅 및 전략, CEO 리더십, 문화 등 조직 혁신을 이룬 기업에게 정부가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며, 신성장동력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인정받아 자금과 기술, 판로 등의 연계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이노비즈와 메인비즈의 인증을 통해 케어네이션은 더욱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HMC네트웍스가 개발한 케어네이션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보호자와 간병인을 전문적으로 매칭하는 간병인 플랫폼이다. 프로필 및 후기를 통해 원하는 간병인을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카드 결제와 분할 결제로 간병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등의 편리함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연구기획팀 원하희 책임 연구원은 “이번 인증으로 케어네이션이 다년간 쌓아온 기술력과 전문성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임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발로 환자와 보호자, 간병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간병인 매칭 플랫폼은 물론, 나아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하여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