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랩코리아-불스원, 차량용 항균필터개발 위한 협약체결

입력 2020-07-15 13:23
차세대 항균솔루션 전문기업 에스디랩코리아 (대표 김창주)는 자동차 용품 전문기업 불스원(대표 이창훈)과 지난 14일 서울 강남 불스원 본사에서 자동차용 항균 에어컨 필터와 항균 공기청정기 필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창훈 불스원 대표(오른쪽)와 김창주 에스디랩코리아 대표가 자동차용 차세대 항균 필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스디랩코리아 제공.

이번 협약으로 각 사는 보유한 독보적 기술 및 노하우를 상호 제공키로 했다. 또한 ▲차량용 항균 에어컨•히터 필터 개발 ▲차량용 공기청정기 항균 필터 개발 ▲기타 자동차 애프터 마켓 항균 제품 개발 등을 위한 연구 협력을 통해 자동차 용품 시장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에스디랩코리아의 차세대 항균 솔루션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싱가포르, 브라질, 남아프리카 공화국, 중국, 말레이시아 등 해외 6개국에서 장시간 항균코팅소독제로 등록 및 승인을 받은바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아만성흡입독성시험을 완료해 높은 수준의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김창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고의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인 불스원에 공신력 있는 기관의 시험을 통해 입증된 ‘지속력 강한 항균 솔루션’을 공급하게 돼 기쁘다”며 “차세대급 차량용 항균 필터 개발을 필두로 높은 수준의 항균기능이 추가된 제품의 출시를 기대한다” 고 덧붙였다

양사는 업무협약체결 즉시, 공동 TFT를 구성해 빠른 제품개발을 통한 시장 개척을 위해 정기 업무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은철 기자 dldms878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