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오전 경기도 이천시 SK하이닉스 이천 캠퍼스를 방문, 포토레지스트, 불화수소 협력 공정 시찰을 마친 뒤 나오며 직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7월 둘째주 더불어민주당 정당 지지도가 올랐다. 지난주보다 1.4%포인트 오른 39.7%를 기록했다. 정의당도 5.1%에서 5.9%로 지지도가 상승했다. 미래통합당은 30.1%에서 29.7%로 떨어졌고 국민의당도 3.1%에서 2.9%에서 근소하게 떨어졌다.
[이천=뉴시스]박영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오전 대한민국 소재 부품 장비 산업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경기도 이천시 SK 하이닉스 이천 캠퍼스를 방문, 포토레지스트 협력 공정 시찰을 마친 뒤 직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YTN이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에 의뢰한 결과다.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도는 긍정 평가가 부정 평가보다 높았다. 문 대통령의 긍정 평가는 지난주보다 1.1%포인트 내려간 48.7%, 부정 평가는 1.0%포인트 오른 46.5%다.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0일 오전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조문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 대표는 취재진의 "고인에 대한 의혹이 있는데 당차원 대응할 것인가"는 질문에 "그건 예의가 아니다. 그런걸 이 자리에서 예의라고합니까"며 "후레자식"이라고 질타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6일부터 닷새 동안 전국 18세 이상 유권자 2515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2%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리얼미터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