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억뷰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 7일 공개

입력 2020-07-06 14:40
'갓 오브 하이스쿨' 예고편 캡처

네이버웹툰은 ‘갓 오브 하이스쿨’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7일 오전 0시 전 세계에 동시에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누적 조회수 38억 뷰를 기록한 인기 웹툰으로 게임으로도 출시된 적이 있다.

국내에서는 7일 오전 0시 네이버 시리즈온과 애니메이션 채널 애니플러스를 통해 방영되고, 해외에서는 현지 기준으로 6일 크런치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미국 전역과 남미, 유럽 지역에 동시 공개된다. 일본에서도 채널 ‘도쿄 MX’와 ‘AT-X’를 포함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방영되며 중국과 대만 TV 채널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 ‘갓 오브 하이스쿨’의 연출은 글로벌 스튜디오 마파의 박성후 감독이 맡았다. 미국 유명 애니 전문 기업 크런치롤은 앞서 함께 작업한 ‘신의 탑’에 이어 글로벌 유통과 제작에 참여했다. 한국어판 더빙에는 나도형, 곽윤상, 송하림 등 경험과 실력을 갖춘 성우들이 대거 참여해 애니메이션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9년째 연재를 이어오며 눈길을 사로잡는 액션과 연출, 시원시원한 전개로 호평을 받아온 ‘갓 오브 하이스쿨’은 주인공이 우승만 하면 무슨 소원이든 들어주는 전 세계 고교 격투대회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은 판타지 액션물이다. 이는 전세계 8개 언어로 번역돼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 38만억 뷰를 기록했다.

애니메이션 ‘갓 오브 하이스쿨’은 첫 방송 이후 매주 월요일 밤 12시 네이버에서 볼 수 있다.

양재영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