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음악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그래픽 리릭스(GRAPHIC LYRICS·사진)’ 시리즈 5권이 발매 일주일 만에 모두 베스트셀러 10위 안에 들었다.
3일 교보문고의 6월 넷째주 온·오프라인 종합 베스트셀러 현황에 따르면 BTS의 노래 한 곡씩을 그래픽으로 풀어 쓴 그래픽 리릭스 시리즈 중 ‘버터플라이(Butterfly)’가 2위에 오른 곳을 비롯해 ‘어 서플리멘트리 스토리:유 네버 워크 얼론(A Supplementary Story: You Never Walk Alone)’이 5위에 올랐다. 또 ‘세이브 미(Save ME)’ ‘하우스 오브 카즈(House Of Cards)’ ‘런(RUN)’은 순서대로 6위, 9위, 10위를 기록했다.
그래픽 리릭스는 ‘노래, 그림이 되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한국어 가사를 원문 그대로 수록했다.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에서도 동시 출간했다.
이 밖에 베스트셀러 순위에선 ‘더 해빙’이 11주째 1위를 지키고 있다. 또 ‘돈의 속성’이 3위,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가 그 뒤를 이은 4위에 올랐다. 아동 만화 시리즈의 인기도 이어지고 있다. ‘흔한 남매5’가 출간과 동시에 8위에 올랐고,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도 종합 13위에 진입했다. 교보문고는 “코로나로 인해 어린이 독자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독서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보문고 6월 4주 베스트셀러
1. 더 해빙(이서윤, 홍주연/수오서재)
2. Butterfly(이규태/Big Hit IP)
3. 돈의 속성(김승호/스노우폭스북스)
4.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김수현/놀)
5. A Supplement Story : You Never Walk Alone(구자선/Big Hit IP)
6. Save ME(이강훈/Big Hit IP)
7. 기억 1(베르나르 베르베르/열린책들)
8. 흔한남매 5(흔한남매/아이세움)
9. House Of Cards(박요셉/Big Hit IP)
10. RUN(최지욱/Big Hit IP)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