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임원진과 90년대생 신입사원의 소통을 위한 ‘리버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회사 경영진과 구성원 간 원활한 소통과 ‘MZ세대’ 고객 인사이트 발굴에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다.
지난 5월 말 시작한 리버스 멘토링은 하현회 부회장을 비롯해 전략, 서비스개발, 기업, 네트워크 등 전사 각 부문 임원 10명이 멘티로 참여해 20명의 신입사원 멘토 지원자와 ‘요즘 세대’ 관련 주제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사내·외에서 멘토가 지정한 장소, 주제로 격의 없이 대화하는 방식으로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LG유플러스 측은 “임원이 평균 연령 27세의 신입사원을 멘토로 삼아 밀레니얼 세대와 솔직하고 생생한 소통을 하기 위한 자리”라며 “운영 결과 임원과 신입사원 모두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돼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하자는 의견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처음 도입, 연간 1회 진행했던 리버스 멘토링을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로 늘려 실시하는 한편,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서 얻은 시사점을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해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전체 직원 1만700여명 중 1980년 이후 출생자가 60%, 1990년대생은 21%로 해마다 늘고 있다고 밝혔다.
멘토로 지원한 매장디자인팀 김현이 사원은 “임원과 자연스럽게 대화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었는데, 멘토링 하면서 푸근한 삼촌, 아버지 같은 친밀감을 느꼈다”면서 “생각이나 가치관의 차이를 이해하려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을 열고 편하게 소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최고인사책임자 양효석 상무는 “미래 산업의 주요 고객이면서 LG유플러스를 이끌어갈 주역인 90년대생 신입사원들을 리더들이 제대로 이해하고 수용해야 조직과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다는 생각에서 리버스 멘토링을 도입했다”며 “멘토링에서 얻은 아이디어는 조직 케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hunhu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