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은 목사
서울 마라나타 교회
본문 요한복음 17장 1~26절
사람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분이 예수님 이십니다. 영원한 생명을 주게 하시려고 아버지 하나님은 예수님께 모든 것들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온 땅의 만물과 영적인 세계와 죽음의 권세까지 모든 영역을 다스리십니다. 죽음을 다스리시는 능력이 있어야 영원한 생명을 사람들에게 주실 수 있지 않겠습니까?
그러면 영원한 생명이 무엇인가요? 영원히 사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영원한 생명은 아버지 하나님과 그분이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서 받는 것입니다.
그 하나님을 알면 영원한 생명이 내게 거하게 됩니다. 그때 그 생명 안으로 들어가게 되어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됩니다.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분이 예수님이시며 그 생명을 맡기시고 주게 하신 분이 아버지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영원한 생명을 주심으로 충분히 영화로우시며 예수님을 영화롭게 하신 아버지 하나님도 함께 영광을 받게 되실 것입니다. 온 땅은 영원한 생명 안에서 하나님의 영광으로 충만할 것입니다.
그러면 누가 영원한 생명을 받을 수 있을까요? 아버지께서 택하셔서 뽑아놓으신 사람들이 받게 됩니다. 아버지 하나님은 그들을 예수님께 주었습니다. (요 17:2)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알아 들을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왜냐하면 아버지의 것이기 때문에 아버지의 말을 알아듣는 것입니다. (요 17:6)
아버지의 것이 아닌 사람은 아버지의 말을 듣지 못합니다. 말을 들을 줄 아는 사람이 그 말을 지키고 행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러니 영원한 생명을 받은 그분의 자녀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며 행하는 사람들 입니다. 그들은 말씀을 들으며 말씀 하시는 분을 압니다.
아버지에게는 온 인류 중에서 이들만 필요 합니다.(요 17:9) 온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구원받기를 원하는 것이 아버지 하나님의
마음인 것은 분명하지만 하나님께는 오직 천국 백성만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영원히 남을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영원한 생명이 없으면 불못에 던져져서 영원히 죽게 됩니다.
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라 산자의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니, 좀 가혹한 말이지만 하나님에게는 천국 백성만이 중요하십니다.
이것이 현실이며 진실입니다.
세상은 영원한 곳이 아닙니다. 영원한 생명이 없습니다.
영원한 생명을 가진 자들은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라 영원한 나라에 속한 자들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잠시 세상에서 거주하며 살고 있습니다.
세상 속에 속하지 않은 자들이 세상에 살면서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요?
세상에 속하지 않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세상 소속이 아니라 영원한 하나님 나라인 천국소속이니 세상에 속하면 큰일 납니다.
예수님은 자기에게 속한 자들을 데려가려는 것이 아니라 세상 속에 두고 세상에 속하지 않도록 보호하고 유지 하십니다. 악에 빠지지 않게 ...
진리는 세상에 속하는 것과 악에 빠지는 것을 동일 하게 취급하십니다. (요 17:15)
세상은 이진리에 거부감이 드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러나 오직 예수님 만이 선이시며 그 안으로 들어와야 영원히 산다는...
이것이 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