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유글로벌은 올 5월초 FDA OTC 등록과 미국 상표등록을 마친 신제품 '바이오메딕(BiomediK)' 손 소독제를 미국 예일 대학교병원에 공급하기 위한 생산을 마쳤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제품은 6월말 수출 될 예정이다.
생 의학의 뜻을 담은 성유글로벌의 브랜드 '바이오메딕'은 현재 수출 전용제품으로 생산되었으며 1갤런 용량 외에도 2ml, 23ml, 50ml, 100ml, 250ml, 500ml, 1L등 다양한 용량이 생산중이다. 손 소독제 이외의 소독관련 제품인 항균 핸드워시, 항균 소독티슈, 항균 핸드크림등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생산은 의약외품 제조와 CGMP인증을 보유한 (주)시스킨코리아가 맡았다. CGMP(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 는 한국의 식약처(KFDA)에서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에 적합함을 인정하는 인증이다. (주)시스킨코리아는 화장품개발 및 OEM/ODM 전문 생산업체로 국내 최대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공장들 중 하나이다.
성유글로벌 대표는 “여전히 미국, 유럽,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손 소독제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주)시스킨코리아와 협력하여 K방역의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품질 좋은 제품들을 장기간 공급할 수 있는 노력에 집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