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미소’를 테마로 한 고객 참여형 CSR 캠페인을 선보인다.
현대차는 다음달 19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스마일 스튜디오’ 기부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과 고양, SNS 채널에서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참가자들의 미소 짓는 사진을 통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촬영된 사진은 참여 인원, 소요 시간, 포즈 난이도, 포즈 정확도, 미소 단계 등 5가지 측정 기준을 통해 포즈 포인트와 스마일 포인트로 환산된다. 누적된 스마일 포인트는 기부금 ‘스마일 펀드’로 다시 환산돼 캠페인 종료 후 기부된다.
현대차는 촬영한 사진을 현장에서 즉석 인화해 선물한다. 참가자 중 미소 지수 고득점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웃음은 만병통치약(치약)’, ‘웃어보아요(피크닉담요)’, ‘웃자(자)’, ‘널 웃게하는 건(머니건)’ 등의 스마일 굿즈를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 웃음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와 웃음의 힘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고자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박구인 기자 capta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