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소재 중부대학교는 22일 고양캠퍼스 세종관 대강당에서 ‘고양시 공무원 6급 필수교육’ 1기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부대 평생교육원은 ‘2020 고양시 공무원 6급 필수교육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중부대는 교육생들이 고양시의 중간관리자로서 책임성 강화와 경력 단계별 직위에 부합하는 리더십 역량을 마련하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마련했다.
지방자치단체가 요구하는 전문역량의 강화와 공직생활 성찰, 공직가치를 재정립을 목적으로 중부대는 고양시 6급 공무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22일부터 4개월(5기수 운영)간 교육한다.
이날 진행된 입교식은 평생교육원 신현정 부원장이 사회자로 개회했으며, 김춘호 대외부총장의 환영사와 나경은 사범학부장의 학교소개로 이어졌다. 또한 본 교육과정 지희진 책임교수가 과정의 목적과 방향을 설명했고, 김영 실용음악학과 교수의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중부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위해 준비 위원단 교수진은 다양한 각도로 고민하고 연구했다. 이제 1기를 시작으로 고양시와의 만남과 호흡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5일 동안 중부대 위탁 교육과정에서 습득한 지식 및 경험한 추억이 고양시의 변화를 꾀할 수 있는 강력한 힘으로 작용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총장님 이하 교직원 모두가 응원 드린다”고 전했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