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원마운트 워터파크가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 환경을 갖추고 오는 19일 전면 개장에 나선다.
원마운트는 야외 워터파크를 확대 운영하고 동시입장인원을 기존대비 20%로 이하로 대폭 축소해 방문객 이용 공간 확보에 주력하기로 했다. 동시 수용인원 8000여명 워터파크의 입장인원을 2000여명으로 한정해 선착순 입장으로 운영한다.
원마운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부터 안전한 워터파크 이용을 제공하기 위해 방문객 입장 시 발열체크와 증상여부를 확인하고, 방문기록 작성 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입장을 받는다.
입장 후에도 로커(locker) 배정과 샤워실을 띄워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풀(pool), 어트랙션 이용 인원 또한 제한해 충분한 거리두기와 쾌적한 시설 이용이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이를 위해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의 직원까지 워터파크로 옮겨 근무하는 등 직원의 수를 늘려 워터파크 방문객의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돕는다.
또한 매주 월요일, 화요일은 휴장 후 클린데이 진행과 함께 운영 시에도 클린타임을 현장 상황에 따라 수시로 진행해 모든 시설에 소독 및 방역을 상시 진행하는 등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원마운트는 야외 워터파크 중심으로 이용자간의 독립적인 사용이 가능한 카바나, 선배드, 텐트 등의 편의시설을 보강했다. 물놀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도드람 한돈 바비큐 메뉴도 함께 출시해 캠핑에 온 것 같은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원마운트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을 최우선으로 강력한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글램핑 개념을 도입해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하고, 특별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가깝고, 신나고, 맛있고, 안전까지 모든 것이 준비된 원마운트에서 많은 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원마운트 워터파크 야외존에는 국내 최대 110m 길이 루프탑 슬라이드, 스카이부메랑고, 월링더비쉬, 콜로라이드 등 다양한 슬라이드와 패밀리풀, 아쿠아랜드, 레이지풀, 실외스파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원마운트 공식 사이트(www.onemount.co.kr) 또는 전화(1566-2232)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