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유근수)가 오는 6월 17일까지 「2020년 서울특별시 여성미래일자리 발굴 및 확산사업」 일환인 서울시 미래유망직종 ‘뇌건강 레크레이션 지도사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뇌건강 레크레이션 지도사 양성과정은 서울시 거주자인 미취업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추후 치매예방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뇌건강 레크레이션 지도사 양성과정은 뇌레크레이션, 뇌건강훈련법, 뇌교육지도사 자격증대비 교육, 현장실습 및 시범운영 등의 커리큘럼이 제공되며 모든 교육은 6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20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매주 월~금 오후 14시부터 16시까지 주5회 수업이 원칙이다.
참가자 면접은 6월 17일 오후 14시에 진행되는 직종설명회가 끝난 후 진행되는데, 직종설명회에 참여하려면 반드시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면접 때에는 참가신청서, 이력서, 자기소개서(자사양식)의 필수 서류를 지참해야 하며 서류 양식은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10만원의 자부담금이 있지만 교육을 수료하면 5만원을, 종강 후 6개월 내에 취업하면 추가로 5만원을 더 환급 받을 수 있다.
끝까지 성실하게 교육을 수료한 경우, 전문 취업지원 상담사의 일대일 취업상담 및 알선을 받을 수 있으며 뇌교육지도사 자격증 발급 비용도 지원해준다.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는 이 외에도 서울시 미취업 여성의 취업을 위해 「커리어컨설턴트」, 「장기요양사회복지사」, 「코딩강사」 양성과정 등 여러 종류의 직업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교육 과정은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