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제품에도 복합기능성 바람, 한국야쿠르트 ‘킬팻 다이어트’ 눈길

입력 2020-05-19 14:47

최근 5060 베이비부머의 온라인쇼핑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베이비부머 세대가 스마트 컨슈머의 주체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롯데멤버스 리서치플랫폼 라임에서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를 연계해 발간한 ‘2020 트렌드픽’(TREND PICK)에 따르면, 베이비붐 세대(55~63년생)의 30.6%(응답자 총 3935명)가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이비붐 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 채널은 1위 오픈마켓, 2위 TV홈쇼핑, 3위 소셜커머스 순으로 젊은 세대 못지 않게 인터넷 이용에 능숙하다.

스마트한 베이비부머 등장으로 가전, 건강기능식품, 의류 등 모든 소비재에 하나의 제품에 두 개 이상 기능을 담은 복합제품 출시가 잇따르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킬팻 다이어트 제품이 대표적이다. 지난 4월 한국야쿠르트는 식약처 인정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능성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복합물과 자일로올리고당을 넣어 체지방 감소, 유익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도움 등 멀티 기능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한 개 제품에 다양한 기능으로 TV홈쇼핑 구매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