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의 ‘에잇(Prod.&Feat. SUGA of BTS)’ 뮤직비디오가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집계한 2020년 19주차 주간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서 약 2,772만 뷰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특히 아이유의 ‘에잇(Prod.&Feat. SUGA of BTS)’ 뮤직비디오는 발매 후 11시간이 채 되기도 전에 1천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단 6개월 사이에 아이유의 조회수 기록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수 있었던 것은 아이유와 방탄소년단, 국내 최정상의 만남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의 기대 역시 한곳에 모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슈가의 참여로 방탄소년단의 해외 인기가 뮤직비디오 조회수에 투영되었다고 할 수 있으며, 이번 콜라보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이번 19주차 주간 케이팝 레이더에서는 아스트로의 ‘널 찾아가(Knock)’가 약 752만 뷰를 기록하며 5위로 새롭게 진입했으며, 3위를 차지한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이번 주 동안 939만 뷰를 추가하며 누적 36억 뷰를 돌파했다.
그 외 공원소녀의 ‘바주카!(BAZOOKA!)’(1,054만 뷰),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776만 뷰), NCT DREAM의 '라이딩(Ridin’)’(746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693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666만 뷰), 있지의 ‘워너비(WANNABE)’(643만 뷰), 방탄소년단의 ‘DNA’(534만 뷰) 등이 주간 케이팝 레이더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 스페이스오디티
김기호 hoya7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