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만섭 목사
화평교회
한국교회언론회 사무총장
치료하시는 하나님. 지금 온 땅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심한 두려움과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부디 치료하시는 하나님께서 질병과 고통에 시달리는 이들을 돌봐 주옵소서.
역병으로 죽음을 맞은 가족들과 지금 이 순간에도 질병과 맞서 싸우는 모든 사람들을 위로하시고, 보호하시며, 구원의 손길을 베풀어 주옵소서.
우리 인간은 이 전대미문의 역병을 두려워 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하나님께서 물리쳐 주실 줄 믿습니다.
인간의 힘과 능력으로도 되지 않는 이 재앙을 하나님의 긍휼하심과 능력으로 물리쳐 주옵소서.
저희의 죄를 용서하시는 하나님. 이 엄청난 사건을 보면서 저희들의 지은 죄를 회개합니다. 인간의 탐욕과 욕심이 이런 화를 불러왔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저희들을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으로 지으셨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그 하나님을 대적하고, 이웃을 사랑하지 못하고, 타인의 생명을 존중히 여기지 않는 죄를 범했습니다.
또 저희 눈에 보이지도 않는 작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앞에 무력하고 무능하면서도, 전능하신 하나님을 온전히 믿지 못하는 어리석은 자들입니다.
뿐만아니라, 그동안 하나님 아버지께 드리는 예배를 소홀히 하였습니다. 그 예배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고, 혼란 가운데 갈피를 잡지 못하는 한국교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자녀들이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능력을 부인하며 살아왔습니다. 이 모든 죄와 허물을 예수님의 보혈로 씻어주시고, 용서하여 주옵소서.
교회의 머리요, 인생의 주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번 기회를 통해 마지막 때에 하나님의 진노하심과 징계와 심판을, 저희들이 믿음으로 보게 하시고, 주님 오시는 그 날에 부끄럽지 않은 모습으로 서는 모든 성도들이 되게 해 주옵소서.
이 어려운 환난과 고통을 통해 인내로 연단하며, 소망으로 하나님의 진정한 사랑을 깨닫게 도와 주옵소서.
인류에게 엄청난 피해와 고통을 주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속히 성령의 불로 소멸되게 하옵소서.
모든 사람들이 일상으로 돌아가길 원합니다.
그리하여 영원하신 하나님께 소망을 두며 살게 해 주옵소서. 십자가 부활의 사랑을 보여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