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970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려 지난해 동기보다 25.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집콕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한 것이 원인으로 평가된다.
매출은 539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고, 순이익은 750억원으로 41.8% 늘었다.
국가별로는 한국 법인의 경우 ‘포카칩’ ‘썬’ ‘꼬북칩’ ‘치킨팝’ 등 스낵과 ‘초코파이’ ‘다이제’ ‘닥터유 단백질바’ 등 매출 호조에 힘입어 7.2%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닥터유 단백질바’ 성장세가 두드러져 올해 2월 최고 월매출 기록을 세웠다.
중국 법인은 온라인 유통 채널 확대에 힘입어 4.6% 매출이 증가했다. ‘오!감자’와 ‘스윙칩’의 1분기 매출은 각각 51%, 30% 증가했다. 베트남 법인은 현지 진출 후 1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쌀과자, 양산빵 등 새 제품군이 성공적으로 안착한 효과다. 러시아 법인은 초코파이 제품군 확장에 성공함에 따라 매출이 32.8% 늘었다.
김동우 기자 lov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