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4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는 통제가 안 되는 보더콜리 고민견 뚱이 길들이기 작전에 돌입한다.
‘개훌륭’이 만난 고민견 뚱이는 똑똑하기로 소문난 견종인 보더콜리다. 애교도 많고 총명해 별다른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외부인을 보면 예고 없이 공격하고 달리는 차를 향해 겁 없이 돌진하는 등 보호자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특히 달리는 차를 쫓아가 바퀴를 물어버리는 통에 앞니가 성한 곳이 없을 뿐만 아니라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더욱 심각한 상황이다. 강형욱은 이런 상황 속에서 집 주변에 울타리가 없다는 사실에 강한 의구심을 드러냈고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인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또 드넓은 집 앞마당을 누비는 것도 모자라 돌연 뒷산을 향해 질주, 보호자도 없이 위험한 자율 산책을 하고 있어 더욱더 놀라움을 안긴다. 대체 산 어느 곳까지 가는지, 산에서 무엇을 하다 오는지 알 수 없어 불안한 상황. 최근에는 산책 후 의문의 상처를 입고 돌아와 수술까지 받았다고.
이에 강형욱은 뚱이가 보호자의 통제 속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훈련들을 진행한다. 똑똑하다는 보더콜리 견종답게 높은 훈련 습득률을 보여 강형욱의 칭찬 세례가 이어졌다는 후문.
강형욱을 만난 통제 불가 입질견 뚱이의 변화는 오늘(4일) 밤 11시 10분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KBS
박봉규 sona7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