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개최 – 2020 상반기 Bridge JOB Fair -

입력 2020-04-29 15:20

한국무역협회와 소프트 엔지니어 소사이어티가 5월 7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를 공동개최한다.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취업 준비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력서 첨삭과 취업 전략 노하우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외취업 희망 구직자들의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는 독자적인 잡매칭 플랫폼 및 프로세스를 통해 높은 매칭성사율을 달성해왔다. 다수의 채용기업과 다수의 취업희망자간 무작위 잡매칭 절차로 인해 특정기업으로의 과도한 쏠림 현상과 기업간 전형시간 중복으로 인한 노쇼 현상 등 기존 취업박람회의 애로사항을 최대한 보완하고 있으며, 지원쿼터 관리, 지원자 현황(예상경쟁률), 면접일정 관리 등을 자체개발 시스템으로 한눈에 관리한다.

올해 상반기에도 동 취업박람회는 일본 채용시장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청년들과 역량 있는 글로벌 인재의 확보를 원하는 일본 구인기업들을 위해 문을 열어 두었다. Amazon Japan, Rakuten, IBM Japan 등의 일본의 글로벌 대기업이 참가를 확정하였으며, 5월 말까지 참가기업은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각 기업의 구인내용과 기업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일본취업에 관심있는 예비 취업자들은 ICT, 기술직, 종합직, 영업, 마케팅 등의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이번 잡페어는 온라인 화상면접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일본취업박람회에 지원을 희망하거나 상세한 정보를 얻고 싶으면 한국무역협회 잡투게더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페어는 5월 6일 이력서 접수마감 예정이며, 5월 7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온라인 면접이 진행된다. 도쿄페어는 5월말 지원마감 예정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