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 미니스쿨과 투자협약 체결… 에듀테크 서비스 강화 나선다

입력 2020-04-27 13:42

교육전문기업 한솔교육(대표 변재용)이 지난 23일 실시간 1:N 모바일 학습 플랫폼 업체인 ‘미니스쿨’에 지분을 투자하며 에듀테크 부문 경쟁력을 끌어올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미니스쿨은 4-7세 유아 맞춤의 실시간 캐릭터 학습방송 플랫폼을 운영한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한솔교육과 미니스쿨은 신기한나라 Live 교육 서비스를 론칭했다. 한솔교육의 ‘신기한나라 Live’는 재미와 학습효과를 모두 고려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이다. 신기한나라 Live는 앱 런칭 3개월 만에 회원수 1만명을 달성하며 영유아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한솔교육 관계자는 “미니스쿨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에듀테크 시장을 이끌어가겠다”면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정에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수업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솔교육은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신기한나라Live 앱을 설치한 뒤 회원가입 시 8월 31일까지 베이직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5월 초 ios 이용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베이직 서비스는 ▶다양한 학습과 재미를 모두 고려한 맞춤형 VOD를 제공하는 Live 키즈 ▶총 60개의 콘텐츠와 챈트를 통해 알파벳 음가를 학습하는 스마트 파닉스 ▶95개의 다양한 콘텐츠와 실생활 연계 놀이로 배우는 유아영어 전문 콘텐츠인 핀덴 잉글리시 ▶5개의 행성을 여행하며 즐기는 신나는 놀이학습 액티비티 공간인 스타필드 ▶창의 낱말, 창의 한 글자, 창의 자소와 동화 등 총 45개의 콘텐츠로 한글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신기한나라 Live 한글 ▶수와 셈, 분류하기, 도형 찾기 등의 총 60개의 콘텐츠로 수학에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가는 신기한나라 Live 수학 ▶살아있는 캐릭터가 아이와 친구가 되어 교감하는 실시간 Live 방송 등 총 7개의 콘텐츠가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