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이 중국에 이어 동남아시아에서도 성공 신화를 쓸 수 있을까. 웹젠이 자사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뮤 온라인’을 동남아시아에 다시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웹젠은 지난달 26일 ‘Asiasoft’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동남아시아 지역 5개국(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에서 뮤 온라인을 15년 만에 다시 출시했다. 게임 플랫폼 ‘플레이파크(PlayPark)’에서 플레이 가능하게 연동됐다.
웹젠에 따르면 현재 동남아시아 정식 서비스 후 3주 만에 동시 접속자 수가 크게 증가하며 지난 23일 기준 늘어난 회원을 원활하게 수용하기 위해 4번째 서버가 열렸다.
뮤 온라인은 지난 2005년 1월 필리핀 서비스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에 출시된 바 있다.
웹젠과 Asiasoft는 회원수 증가에 맞춰 서버를 지속적으로 증설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는 업데이트도 예고하고 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