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매니아가 업계별 브랜드의 유명 치킨, 분식메뉴들과 경쟁할 레게노치킨 시리즈 첫 번째 '허니치킨세트'를 오는 4월 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치킨매니아 측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자 고민이 많던 중 유튜버 보겸의 영상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실제 유튜버 보겸은 지난 달 본인의 동영상 채널을 통해 '요즘 치킨트랜드는 어디 하나가 잘 나가는 메뉴를 만들면 다음 날 비슷한 메뉴가 출시된다'며 최근 치킨시장의 동향을 꼬집은바 있다. 이어 '치킨계도 춘추전국시대, 차라리 표절치킨을 컨셉으로 더 맛있는 메뉴를 만들면 성공할 것'이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치킨매니아에서는 소비자들의 검증된 입맛을 바탕으로 레전드 치킨 따라잡기 일명 '레게노 치킨'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레게노 치킨의 첫 번째 시리즈 '허니치킨세트'는 'SNS꿀조합'으로 유명한 달콤간장치킨과 매운 떡볶이와 경쟁할 메뉴로써, 달콤짭짤한 허니치킨과 매운맛이 인상적인 맵떡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기존 달콤간장치킨과 매운떡볶이를 함께 주문했을 경우, 평균 금액이 3만원 중반대인 반면 '허니치킨세트'는 20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금액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치킨매니아 관계자는 “레게노 치킨 시리즈는 허니치킨세트를 시작으로 이어질 예정이며, 현재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치킨들을 치킨매니아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고, 더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선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