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산차병원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임신 및 출산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집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는 ‘랜선 산모대학’을 개설·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일산차병원의 랜선 산모대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오프라인 강좌들이 잇따라 취소되고, 산모들도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요즘 산모와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들이 집에서 산모 건강교실에 참여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랜선 산모대학은 일산차병원의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5월 8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2달간 매주 금요일 오후 8시부터 8시 50분까지 50분간 진행된다. 생방송을 보지 못한 산모들도 일산차병원 유튜브를 통해 언제든 프로그램들을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일산차병원 랜선 산모대학은 ▲산모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임신 관리 ▲임신 중 영양 식단 ▲산모의 정신 건강관리 ▲모유 수유법 등 임신 출산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필라테스 강좌는 차 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메디컬 필라테스 전공의 양정원 겸임 교수가 진행한다. 양정원 교수는 방송 드라마 및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널리 알려진 필라테스 전문가다. 또 일산차병원 산부인과 부혜연 교수, 정신건강의학과 김민경 교수 등 전문가들이 임신, 출산에 관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중구 일산차병원 원장은 “랜선 산모대학에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임신이나 출산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며 “일산차병원은 앞으로 다양한 주제의 랜선 강좌를 개설해 산모를 비롯한 여성들과 소통하며 최고의 여성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