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와이즈캠프, 온라인 개학 지원 서비스 전격 제공

입력 2020-04-16 11:30

2020년 초등 수학 국정교과서 발행사로 선정된 비상교육 와이즈캠프가 전국 초등학교의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학습기에서 바로 학교 온라인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학습기 내 EBS, e학습터, 위두랑 바로가기 서비스를 14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와이즈캠프는 초등 4~6학년부터 먼저 실시되는 온라인 개학에 따라 학교 온라인 수업 참여에 어려움을 겪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학습기 내 온라인 개학이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온라인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부가 발표한 온라인 개학의 형태는 크게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실시간 쌍방향 중심 수업’, 그리고 ‘과제 수행 중심 수업’이며 와이즈캠프는 자체 기기 내에서 이 세 가지에 해당하는 모든 서비스를 지원한다.

먼저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은 EBS, E-학습터와 같이 학습자가 온라인 상의 학습 관리 시스템에 직접 접속하여 학습해야 하는데. 와이즈캠프는 자체 스마트기기 내에서 EBS, e학습터, 위두랑 바로가기 서비스를 전격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온라인 학습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여 안정적인 학습을 돕는다. 이러한 서비스는 와이즈캠프 정회원 A형기기 소지 시 누구나 제공받을 수 있다.

두번째로, ‘실시간 쌍방향 수업’ 은 화상수업이 대표적이다. 화상수업은 안정적인 온라인 학습 환경이 가장 중요한데 와이즈캠프 온라인 그룹 화상수업은 업계 유일 유일 참여형 그룹 화상수업으로, 스마트 학습기 내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교과 진도 수업이다. 교육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화상수업과 동일한 방식으로 교과학습을 100% 가능하도록 돕는다.

일반적인 화상 상담 수준의 수업이 아닌 실제 와이즈캠프 담임선생님과 같은 학년 학생들이 참여하는 쌍방향 비주얼씽킹 화상수업으로, 담임선생님이 교과 학습에 대한 실제 교안을 화면에 띄워 진행된다. 최대 10명의 친구와 함께 학습하며, 학생들이 스스로 자기 생각을 정리하고, 질문, 토론, 발표 시간을 통해 사고력과 협동심을 기르고, 발표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다.

이와 함께 학교, 선생님마다 다른 학습진도를 1:1 개인에 맞춰 조정해, 담임선생님의 학습 밀착 케어와 개인별 맞춤시간표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과제 수행 중심 수업’은 학급 홈페이지나 SNS로 제시된 과제를 제출하는데, 와이즈캠프 스마트 학습기 내 액티비티 활동을 더한 전과목 스토리텔링 교과서 학습과 확인문제, 오답노트, 업계 최초로 비주얼씽킹 학습법이 적용된 개뼈노트, 교과서 속 초등 맞춤형 사전 말뼈사전 학습 콘텐츠들을 제공해 과제 수행 중심의 수업을 완벽히 해나갈 수 있게 돕는다.

와이즈캠프 관계자는 “교육부가 제시한 온라인 개학 형태와 동일한 형태의 학습콘텐츠를 제공한다. 와이즈캠프의 ‘가장 슬기로운 온라인 개학생활’ 지원 서비스로, 학습자들이 온라인 수업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아 나가며 비상상황에도 학습에 대한 동기를 잃지 않기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