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변호사는 제가 아는 모든 남자들 중에 ‘색드립’이라는 단어와 가장 안 어울리는 남자입니다. 너무 고지식해서 주변 사람들을 답답하게 만들 정도로 말입니다. -양지열 변호사
#역사채널을 운영하면서 총선 개입은 자제하려했습니다만, 한 후보 이야기만 해야겠습니다. 우연히 보수 정치채널에서 똥 묻은 보수 패널들이 재도 묻지 않은 김남국 후보를 저격하는 것으로 보고 참기 힘들어 이 게시글을 남깁니다. -황현필 한국사
양지열 변호사와 스타강사인 황현필 선생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남국 국회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산단원을)의 사람 됨됨이를 잘 알고 있다며 무차별적인 네거티브 공세를 당하는 김 후보를 두둔하고 나섰다.
김 후보의 상대후보인 박순자 국회의원 후보(미래통합당, 안산단원을)는 13일 김 후보가 여성비하 팟캐스트에 출연했다며 김 후보의 사퇴를 요구했다.
이에 김 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해당 발언은 자신이 직접 하지 않았고 자신은 연애를 많이 해보지 않은 싱글 남성으로 출연하여 주로 놀림을 당했다”고 했다.
한편 누리꾼들은 과거 인터넷 포털에 멋지게 고백하는 법을 알려달라는 중학생의 질문에 김 후보가 직접 단 답글을 인용하며 김 후보가 연애 한 번 못해 본 모태솔로가 아니냐며 김 후보에 대한 동정론을 펴고 있다.
안산=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