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모금회, 인천국제공항공사 시니어 일자리 창출사업 참여기관 모집

입력 2020-04-08 10:30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인천공동모금회, 회장 심재선)은 오는 13일부터 5월 15일까지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공항공사, 사장 구본환) 시니어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 참여 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 지원 및 육성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기관별로 최대 3억7000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제안 가능한 주요 사업 내용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실버카페 운영, 시니어 세대 사회참여 및 지역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위한 공간 운영, 세대간 또는 지역주민 간 공유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신청 가능 기관은 사회복지기관,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으로 사업목적 달성을 위해 공유면적 포함 265m²의 공간 확보가 가능하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업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인천공항공사는 시니어 세대의 일자리 창출과 세대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이번 시니어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세대 간 교류를 통한 지역사회 활력제고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천공동모금회 심재선 회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변화에 시니어 세대가 중심에 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https://ic.chest.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