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은 비밀교육을 진행하면서 포교대상자에게 성경공부 사실을 절대 알리지 말라고 입막음 교육을 한다.
그리고 진행하는 것이 비유풀이 교육이다. 비유풀이는 신천지의 조건부 시한부종말론 교육으로 들어가는 ‘관문’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비유풀이 교육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그림은 ‘비유와 비밀’ 그림이다.
신천지는 비유풀이의 중요성과 당위성을 포교대상자에게 주입할 때 비밀과 비유 그림을 제시하며 ‘비유 속에 전달하고자 하는 본래의 참뜻, 실체, 실상이 있다’고 가르친다.
정통교회에선 비유가 성경말씀을 쉽게 이해하도록 하기 위한 개념이라고 말하며, 중점을 두지 않는다. 성경에 나와 있는 진리를 전하는데 주력하지 간간이 나오는 비유에 중점을 두지 않는다.
하지만 종교 사기 집단인 신천지는 ‘비유가 감추기 위한 방법이며 비유 속에 전달하고자 하는 본래의 참뜻, 실체, 실상이 들어있다’면서 ‘비유풀이를 통해서만 예언 속 비밀을 깨닫고 그 뜻대로 행할 수 있다’고 가르친다.
서영국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강북상담소장은 “성경공부 때 목사 선교사 신학생 선교단체 간사라고 주장하는 성경공부 교사가 ‘비유와 비밀’ 그림을 그리며 설명하거나 이와 유사한 내용을 가르쳤다면 100% 신천지”라고 말했다.
서 상담소장은 “정통교회에선 비유풀이를 하지 않는데, 이 그림을 봤다면 즉시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에서 상담을 받고 향후 대처방안을 논의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jesus114.net)
백상현 기자 100sh@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