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 컨슈머리포트 ‘가장 믿을 만한 건조기 브랜드’ 선정

입력 2020-03-23 15:19
모델들이 LG전자가 지난 5일 출시한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STEAM ThinQ)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건조기 제품이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하는 ‘가장 신뢰할 만한 건조기’에 뽑혔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전기식·가스식 부문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건조기 브랜드’(Most reliable clothes dryer brands)로 LG전자 건조기를 선정했다. 이번 평가는 2009∼2019년에 판매된 건조기 8만9000여대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LG전자는 컨슈머리포트 건조기 종합 평가에서도 전기식 건조기 부문 1∼6위, 가스식 건조기 부문 1∼10위를 모두 차지했다. 이 평가에서 LG전자는 전기식·가스식 건조기 제품 모두 ‘최우수(excellent)’ 등급을 받았다. 특히 가스식 건조기 부문에서 이 등급을 받은 브랜드는 14개 업체 중 LG전자가 유일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5일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이달 말까지 신제품을 구입하는 고객 모두에게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204만 원~224만 원이다.

한편 동일한 조사에서 삼성전자 건조기는 모두 ‘중간’(midrange) 평가를 받았다.

김성훈 기자 hunhu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