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이패드 프로 노트북 대체할까…“PC 못 따라오는 속도, 트랙패드 지원”

입력 2020-03-18 22:31 수정 2020-03-18 23:21

애플이 17일(현지시간) 신형 아이패드 프로를 공개했다.

애플은 “A12Z 바이오닉 칩을 탑재한 아이패드 프로는 대부분의 윈도우 노트북 PC보다 빠르고 강력하다”고 성능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아이패드 프로는 자율주행차에 사용되는 첨단 감지 기술인 라이다(LiDAR) 스캐너를 탑재했고, 그동안 맥북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트랙패드도 적용된다.

아이패드 프로는 이날부터 미국 등 30개 국가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국내 출시 가격은 11형 모델의 경우 102만9000원(와이파이 버전)부터, 12.9형 모델은 129만9000원부터 시작된다.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필 쉴러는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는 모바일 컴퓨팅에선 한번도 제공된 적 없는 첨단 기술들을 도입한다”며 “가장 우수한 모바일 디스플레이와 강력한 성능, 프로급 카메라, 프로급 오디오, 획기적인 LiDAR 스캐너 및 트랙패드, 그리고 새로운 매직 키보드가 결합된 이 제품은 한걸음 도약한 아이패드의 완성체”라고 강조했다.

애플은 아이패드OS 13.4버전에서 아이패드에 트랙패드 지원을 도입한다. 사용자가 트랙패드에서 손가락을 움직이면, 포인터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를 강조하기 위해 우아하게 탈바꿈한다. 트랙패드에서 멀티터치 제스쳐를 취하면 손을 떼지 않고도 전체 시스템을 빠르고 쉽게 탐색할 수 있다.

트랙패드 기능은 신제품 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에서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애플은 트랙패드 지원이 적용된 아이패드dOS 13.4 버전을 24일 모든 아이패드 프로 모델, 아이패드 에어 2 및 후속 기종, 아이패드 5세대 및 후속 기종, 아이패드 미니4 및 후속 기종에서 무료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부사장인 크레이그 페더리기는 “우리는 아이패드OS에 트랙패드 지원을 적용함으로써 아이패드 프로의 역량을 더욱더 키우고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우리 고객들이 아이패드에 대해서 알고 사랑하는 모든 부분을 유지하면서 터치 환경에 트랙패드 사용을 통합시킬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신중하게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애플은 이날 아이패드 프로를 위한 새로운 매직 키보드도 공개했다. 각도 조절을 부드럽게 할 수 있는 움직이는 디자인, 백라이트 키보드 및 트랙패드가 적용된 매직 키보드는 아이패드 사상 최고의 타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매직 키보드는 5월부터 구매가 가능할 예정이다.

새로운 매직 키보드는 5월에 구매가 가능하고 11형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38만9000원, 12.9형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44만9000원 판매된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에는 LiDAR 스캐너가 도입돼 보다 향상된 증강현실(AR) 경험을 할 수 있다. LiDAR 스캐너는 실내 및 야외 모두에서 최대 5m 떨어진 주변 물체까지의 거리를 광자 수준에서 나노초 속도로 측정한다. 아이패드OS의 새로운 깊이 프레임워크는 LiDAR 스캐너로 측정된 심도점 뿐 아니라 카메라 및 모션 센서의 데이터까지 통합해 A12Z 바이오닉 칩의 컴퓨터 시각 알고리즘을 통해 보다 정확한 장면을 파악해낸다. 이러한 요소들이 조밀하게 통합되어 아이패드 프로에서 완전히 새로운 AR 경험을 할 수 있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새로운 A12Z 바이오닉 칩을 통해 또 한번 성능이 업그레이드 된다. A12Z 바이오닉 칩의 8코어 GPU는 한층 강화된 방열 구조 및 세부 조정된 성능 컨트롤러와 함께 아이패드 사상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11형과 12.9형 두 가지 크기에 모두 제공되는 에지 투 에지(edge-to-edge)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넓은 색영역(P3)을 제공해 고객들이 선명하고 실제처럼 디테일이 살아 있는 사진, 동영상, 앱 및 게임을 볼 수 있다. 프로모션(ProMotion) 기술은 극도로 부드러운 스크롤과 반응성을 위해 디스플레이 화면 재생률을 최대 120Hz까지 자동 조절한다. 그리고 고객이 iPad Pro를 어디에서 휴대하든 어떻게 상호작용을 하는지에 관계 없이 트루 톤, 고휘도 및 반사방지코팅은 모바일 기기에서 구현 가능한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의 프로급 카메라 시스템은 아름다운 사진 및 4K 동영상의 촬영을 위해 1200만 화소 와이드 카메라를 제공하며, 이제 두 배로 줌아웃해 훨씬 더 넓은 화각으로 대상을 촬영할 수 있는 1000만 화소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탑재한다.

새로운 카메라를 추가함으로써 사진 및 동영상 작업이 두 배로 가능해져, 새로운 관점과 다양한 카메라 활용도를 가지고 창의적인 프로들은 새로운 판도를 맞이하게 되었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완전 무결한 소리와 가장 미세한 디테일을 포착하기 위해 5개의 스튜디오 품질 마이크를 탑재하고 휴대 방식에 관계없이 어느 방향에서도 자동 조절되는 4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오디오로 몰입형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