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신천지인들에게 드리는 편지

입력 2020-03-17 11:11 수정 2020-03-18 10:53

신천지인들에게 드리는 편지

‘꿈이었다고 생각하십시오, 지금입니다!’

무명의 그리스도인으로부터

친애하는 신천지인들이여! 이만희를 추종하는 이들이여!

그동안 참 많이 애쓰셨고 참 많이 수고하셨습니다. 여러분의 믿음에 대해 동의할 수 없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안타까운 심정이지만, 그러나 예수님을 향한 여러분 나름의 열정, 성경을 알고자 하는 여러분의 열망, 참된 믿음생활을 향한 여러분의 갈망 그 자체에 대해서는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동시에 여러분 모두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어쨌든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겪고 있는 여러분 나름의 억울한 마음, 부당하다 싶은 마음, 그 가운데서 속을 끓여가며 참아내고 있을 신천지 신도들을 생각하면 안쓰러운 마음 가득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우 비통한 심정으로 신천지 신도 여러분께 호소합니다. 지금입니다. 지금이 기회입니다. 신천지로부터 나올 수 있는 마지막 기회, 최고의 기회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갖고 있는 그 확신은 이만희가 성경을 절묘하게 왜곡하여 가르친 그런 가르침 때문에 갖게 된 것입니다. 여러분의 그 확신은 안타깝게도 이만희가 한 왜곡된 가르침 위에 세워둔 것입니다.

가짜가 생기는 첫 번째 이유는 진짜가 있기 때문입니다. 모조품이 생기는 이유는 진품이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에 20만원짜리 위조지폐, 30만원짜리 위조지폐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20만원짜리와 30만원짜리 화폐가 없기 때문입니다. 비슷하지 않으면 가짜가 될 수 없습니다.

가짜가 자꾸 생기는 두 번째 이유는 가짜도 종종 진짜처럼 통하기 때문입니다. 나날이 발전하는 인쇄 기술 때문에 때로는 오히려 가짜가 더 진짜 같기도 합니다. 그러나 오래 가지 못합니다. 신천지가 이단이 된 이유도 이와 비슷합니다. 여러분이 성경공부를 그렇게도 열심히 함에도 불구하고 사이비 이단 단체로 지목을 받는 이유도 그렇습니다. 이만희가 그렇게도 성경을 많이 가르치고 설교해도 성경을 왜곡하게 된 이유도 마찬가지입니다.

유능한 위조 지폐 감별사가 되는 최고의 길은 위조지폐를 잘 살펴보는 것이 아니라 진짜 지폐를 잘 보는 것입니다. 진짜 지폐를 제대로 알면 그때부터 위조지폐가 분별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 진짜 지폐를 제대로 알아야 하고, 진짜 지폐를 잘 아는 최선의 방법은 지폐를 수없이 반복하여 보는 것입니다.

이만희는 성경을 붙들고 있었고 성경을 연구했고 성경을 가르쳤다고 하지만, 성경의 가르침을 살짝 바꾸었고, 그래서 자신이 새하늘과 새땅을 만든다 했고 신천지를 통해 영생불사한다고 가르칩니다. 믿음으로 영생에 이르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오직 예수님을 믿는 믿음 안에 있지, 이만희를 통해 영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성경을 붙들고 있으면서도 성경의 가르침을 살짝 왜곡한 것입니다. 위조한 셈이죠.

신천인들이여! 그 동안 신천지에 있던 시간들을 꿈이라고 생각하십시오. 꿈을 꿀 때는 진짜 같습니다. 진짜인 줄로 생각하지만 꿈은 꿈입니다. 꿈 속에서 하늘을 날았다 해도, 꿈 속에서 황금을 손에 쥐었다 해도 그것은 현실이 아닙니다. 꿈에서 아무리 좋았어도 진짜 같았어도 그것은 꿈일 뿐입니다. 아무리 아쉬워도, 아무리 후회스러워도 지난 밤 꾼 꿈을 꿈으로 여겨야 밝아오는 아침에 진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기회입니다. 신천지에서 나올 수 있는 기회, 신천지의 꿈에서 깨어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호소합니다. 지금입니다. 돌아오십시오. 남은 삶을 건지십시오. 지난 모든 시간을 꿈이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