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참여기관 20곳 상시 모집

입력 2020-03-12 19:18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이 올해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는 총 20곳을 모집 중이다.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은 개발원이 지난 2016년부터 중증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표준화 사업으로, 전국 공공기관 건물과 민간 기업체 사옥 등 54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사업 참여대상은 유휴공간을 무상 제공해 카페 설치·운영을 희망하는 기관으로 ▲중앙부처, 지자체, 교육청, 특수교육기관 등 공공기관 ▲장애인복지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장애인단체 등 민간기관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직접고용을 실천하고자 하는 민간 기업체인 경우 지원 가능하다.

선정 기관은 약정 체결, 위탁운영기관 및 시공업체 선정 과정을 거쳐 카페를 운영한다. 영업표지, 인테리어 시공비, 표준화 장비 구입비 등 7000여 만원을 지원받는다.

개발원은 참여기관을 별도 마감기한 없이 상시모집한다. 신청방법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에 안내된 사업 신청서, 기관현황,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담당자(yong2798@koddi.or.kr)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해당 서류는 반드시 방문 및 등기(우편)로 동시 제출해야 한다.

지원 자격, 지원 방법 등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 공지사항 또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직업재활팀(02-3433-0636, 07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