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 새 학기 준비 위해 초등회원 대상 학습 검사 서비스 제공

입력 2020-03-12 16:30

교육전문기업 한솔교육(대표 변재용)이 다가오는 새 학기에 빠른 학습 적응과 성취력 증진을 위해 전체 초등회원을 대상으로 정기 학습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주니어플라톤 멤버십 회원에게 연간 2회 제공하던 검사를 전체 초등회원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하는 것이다.

상반기에는 학습 전 과정에서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해 요구되는 역량과 특성을 살펴보고 아이의 학습 자기조절 능력에서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해 맞춤형 학습코칭을 제공하는 ‘자기조절 학습력 검사’를 진행한다. 또한 하반기에는 아이의 학습 의욕 수준과 동기, 자신감 수준을 살펴 부족한 부분을 지원해줄 수 있는 ‘학습동기 및 효능감 검사’를 제공한다. 한솔교육의 정기 학습 검사는 한솔교육연구원과 이화여대 심리측정 연구소가 함께 공동 개발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자기조절 학습력’ 검사는 지난 2월 주니어플라톤 회원에게 서비스를 선제공한 것에 이어 오는 31일까지 한솔국어, 한솔수학, 한솔한자, 주니어디킨스 등 한솔교육의 초등학생 회원 전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한다. 모바일로 진행되는 검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길었던 겨울방학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생의 인지적, 정서적, 동기적 특성과 수준을 파악, 학습에의 적응과 성취력 증진을 지원할 수 있다.

아이가 학습하는 목표로 삼고 있는 게 무엇인지(성취목표 지향성), 학습전략을 잘 알고 수행할 수 있는지(학습전략), 학습에 실패하더라도 잘 회복하는지(학업적 자기회복력) 등 학습 전 과정에서 보이는 아이의 특성 및 강점과 약점을 파악해 학습코칭을 제공해 검사 자체만으로 우리 아이의 새 학기 준비를 탄탄히 할 수 있다.

한솔교육연구원 이현숙 수석연구원은 “초등 수업 회원뿐 아니라 영유아 대상 등 자사 수업회원 전체에게 연령에 필요한 검사를 주기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아이를 둘러싼 교육 환경 및 학습, 발달 등에 대한 검사를 지속적으로 서비스하고 부모와 파트너십을 형성해 아이 스스로 자신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