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보훈지청은 오는 6월 1일 의정부 소재 웨딩더낙원에서 ‘국가유공자 무료 합동 회혼식’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경기북부보훈지청은 회혼식에 참가할 대상자 선정을 위해 ‘사연 공모전’을 3월 말까지 개최한다.
회혼식 신청은 경기북부 관내 보훈대상자 중 혼인한지 60여년이 된 부부로, 편지글, 녹음파일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공모하면 된다. 접수는 우편(경기도 의정부시 평화로 589, 경기북부보훈지청 복지과), 팩스(031-840-3317), E-mail(henzzoo@korea.kr)로 가능하다.
접수를 통해 심사 후 8쌍을 선정해 오는 4월 6일 국가보훈처 홈페이지(www.mpva.go.kr)와 개별적으로 통보된다.
경기북부보훈지청 관계자는 “올해는 6·25전쟁 7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로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보훈가족에게 잊지 못할 추억의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사랑의 편지 낭독, 축하공연, 예물교환, 가족들의 축하영상’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준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경기북부보훈지청 주관 회혼식은 2013년부터 웨딩더낙원(예식장), MBC아카데미뷰티스쿨(신부화장), 황철승웨딩스튜디오(의상, 웨딩사진), 신우신협(예물반지)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재능기부로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