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글로우가 ‘던던(DUN DUN)’으로 글로벌 커버댄스 붐을 일으키고있다.
최근 글로벌 케이팝 커뮤니티 어메이저(amazer)에 따르면, 에버글로우(EVERGLOW)의 ‘DUN DUN’이 2월 글로벌에서 가장 많이 커버된 곡으로 선정되었다.
‘던던’은 에버글로우의 강렬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최면댄스’, ’꽁꽁댄스’ 등의 안무가 포인트다. 특히 북미지역에서 많은 커버댄스 영상이 올라오고 있으며 커버댄스 강자로 자리매김하고있다.
10개월만에 돌아온 방탄소년단의 ‘블랙스완(Black Swan)’, ’ON’이 2,3위에 나란히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이번 새 앨범은 역대급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전세계팬들을 사로잡았다. 안무 난이도가 상당히 높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모든 국가에서 높은 댄스 커버율을 보이며 100개국 이상에서 커버 댄스 영상이 올라오고있다.
4위는 이달의 소녀의 ’So What’이 차지하였다. ‘So What’은 기존의 이달의 소녀 콘셉트에서 벗어나 걸크러시 매력이 극대화된 곡으로,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5위는 골든차일드의 ‘Without You’가 올랐다. 몽환적인 섹시미가 매력적인 곡으로 커버댄서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고있다. 또한 최근 골든차일드는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등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있다.
어메이저는 글로벌 #1 K-POP 커뮤니티 앱으로서 전세계 최고 커버댄서, 크리에이터들뿐만 아니라 팬덤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김기호 hoya7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