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설립허가를 받아 출범한 김창준 아카데미는 지난 2012년 제1기 교육과정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7개 기수 7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역대 강사진으로는 김창준 이사장을 비롯해 반기문 제8대 UN사무총장, 문희상 국회의장, 김부겸 국회의원,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 공사, 호사카유지 교수 등 전문성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국내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졸업생간의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정치, 경제의 선진화를 이끄는데 기여하고 있다.
김창준 아카데미는 국내 강연에 국한되지 않고, 미국의 전직연방의원협회 (FMC)가 주최하는 행사의 한국 좌장으로서 국내 유수의 기업인들이 미국 전·현직의원들을 만나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과 FTA를 체결한 국가의 주요기관 및 기업 방문을 통해, 우리나라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 트럼프 정부가 들어선 후 외국 기업들의 미국 의회 로비가 금지되면서 앞으로 FMC의 역할이 한층 커지고 있다.
대기업 임직원과 중소·벤처기업CEO, 국가 및 지자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김창준 아카데미 19기는 오는 4월부터 6월까지(12주) 매주 목요일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진행된다. 제19기 과정의 수강신청은 김창준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은철 기자 dldms878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