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 코스메틱 전문기업 아이린앤코의 대표 브랜드 '셀몽드(Cell:Monde)’가 '핵산 24 래디언스 스프레이 크림'을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에 2월 19일 첫 선을 보이고 3월 11일까지 3주 간 펀딩을 진행한다. 펀딩 시작 하루도 안돼 펀딩 목표액 300%를 달성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와디즈를 통해 선보이는 신제품 '핵산 24 래디언스 스프레이 크림'은 수분크림을 그대로 옮겨 담은 고보습 미스트이다. 미스트의 편리함과 크림의 보습력을 결합하여 편리하고 간편하게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는 스프레이 형식의 크림으로 오랜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이를 위해 아이린앤코는 기능성 화장품 OEM & ODM 기업 ㈜비앤비코리아와 함께 1년 동안 수십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해당 제형을 공동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브랜드사와 제조사의 합작인 만큼 양사의 강점이 결합하여 제품력, 고효능, 간편성 등을 모두 갖춘 제품을 탄생시켰다. 특히, 미백 및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며 주름까지 케어해준다는 점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부피를 크게 차지하지 않아 파우치나 가방에 넣어 휴대하며 간편하게 수분을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양사 관계자는 "두 회사가 1년이라는 기간동안 20번이 넘는 샘플링 및 테스트를 통해 야심차게 준비하였다."며,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일지 고민한 끝에 개발한 제품인 만큼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기쁘다. 향후에도 소비자를 생각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비앤비코리아는 2011년에 설립되어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업소 인증인 CGMP와 ISO 22716, ISO 9001, ISO 14001을 획득한 화장품 OEM & ODM 전문 기업이다. 현재 OBM(Original Brand Manufacturing) 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펀베이션(Fun-vation)’팀이라는 TF를 구성하여 화장품 업계 경험이 없는 초기 진입 브랜드의 제품개발에 더욱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전재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