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방탄소년단은 17일 오전 0시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이먼트 공식 SNS를 통해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는 지난해 4월 발매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 앨범에 실린 5곡과 신곡 15곡을 포함해 총 20개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가운데 신곡 15곡은 선공개된 ‘블랙 스완’과 컴백 트레일러로 공개한 ‘인터루드 : 섀도’ ‘아우트로 :에고’를 비롯해 타이틀곡 ‘ON’과 ‘필터’, ‘시차’, ‘라우더 댄 밤즈’, ‘욱’, ‘00:00’, ‘이너 차일드’, ‘친구’, ‘문’, ‘리스펙트’, ‘위 아 불릿프루프 : 디 이터널’ 등이다.
마지막 20번째 트랙 ‘ON(Feat.Sia)’은 타이틀곡 ‘ON’의 또 다른 버전으로 ‘샹들리에’ 등을 부른 호주 출신 싱어송라이터 시아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큰 화제를 모았다. 앨범에는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트랙이다.
이에 빅히트엔터테이먼트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방탄소년단의 제안을 시아가 흔쾌히 수락하며 성사됐다”고 밝혔다.
‘ON(Feat.Sia)’은 북미 프로모션 차원에서 글로벌 플랫폼에 21일 선공개 되며 한국에는 28일 공개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 오후 6시 4번째 정규 앨범 ‘맵 오브 더 솔 : 7’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김현경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