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9년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1조7012억원을 기록했는데, 모바일게임으로 벌어들인 수익이 전체 59%에 달했다.
12일 엔씨소프트는 2019년 연간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1조7012억원, 영업이익 4790억원, 당기순이익 3593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과 비교해 매출은 1% 감소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 15% 줄었다.
2019년 4분기 실적은 매출 5338억원, 영업이익 1412억원, 당기순이익은 542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34%, 25%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20% 하락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한국에서 1조 3194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가장 큰 비중을 보였다고 전했다. 북미·유럽 926억원, 일본 566억원, 대만 351억원의 매출이 발생했고, 지식재산권(IP) 사용료 등 로열티 매출은 1975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988억원, 리니지 1741억원, 리니지2 936억원, 아이온 460억원, 블레이드 & 소울 839억원, 길드워2 587억원 등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년 대비 9% 증가하며 전체 실적의 59%를 차지했다. 리니지와 리니지2는 각각 16%, 46% 성장했다.
엔씨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2’와 ‘블레이드 & 소울 2’ 등을 개발하고 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