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대1 방식으로 학습관리를 해주는 공부방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막론하고 해당 학습법에 대한 검색과 문의는 끊이지 않는데, 개인별 맞춤 학습서비스는 자녀의 학습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해주기 때문이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운영 중인 스마트학습 ‘밀크티 초등’ 역시 학원이나 과외 못지 않은 체계적인 학습관리로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이다.
밀크T초등 학습 신청 시 학습 한 명 당 총 3명의 선생님이 각각 배정된다. 강의선생님과 관리선생님, 첨삭선생님으로 나뉘어 학습성취도는 물론 성적과 진도, 학습상담까지 전반적인 초등학습관리를 해주며, 공부방법이나 학습상태 역시 꼼꼼하게 관리해주고 있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과 태블릿PC라는 한계를 넘어서 주기적인 연락과 화상통화 등을 지원한다. 이는 면대면 학습이 아니면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부분도 세밀하게 신경 써주고 있기 때문에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냈다.
이로 인해 초등학원이나 공부방, 과외와 같은 면대면이 아닌 초등학습지 혹은 인강 등의 스마트학습 콘텐츠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으며, 밀크티초등은 현재 무료체험자 수와 정규 학습생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는 서울과 수도권, 지방 등 어느 곳에서나 태블릿PC 하나로 학습할 수 있으며, 이동해야 하는 학습방법에 비해 비교적 안정적이며 위험요소로부터 안전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다채로운 멀티미디어 학습서비스를 누릴 수 있단 점도 주목할 만 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