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강자’ 백예린이 13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tvN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네번째 OST 백예린의 ‘다시 난, 여기’로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사랑의 불시착’이 리정혁(현빈 분)과 윤세리(손예진 분)의 애틋한 러브라인을 그리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 등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음원차트 정상을 싹쓸이하며 드라마와 OST에 대한 인기를 입증했다.
백예린은 특유의 감성과 보이스 컬러로 드라마 마니아들과 리스너들에게 더욱 큰 감동을 전달했다. 그 덕에 ‘다시 난, 여기’는 공개 직후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단숨에 음원차트 1위 자리를 거머쥐었다.
지난 해 ‘Square’ 등의 신곡으로 주요 음원차트를 올킬한 백예린은 새해엔 ‘사랑의 불시착’ OST로 다시 한번 왕좌에 오르며, ‘음원강자’ 타이틀을 공고히했다. 특히 백예린이 지난 2017년 ‘시카고 타자기’ 이후 약 3년만에 OST 작업에 참여해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만 하다.
한편 ‘사랑의 불시착’ OST Part 4 백예린 ‘다시 난, 여기’는 지난 12일 발매됐으며,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감상 가능하다. 사진 = CJ ENM
김기호 hoya7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