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사이 홈스쿨링이 인기를 끌며 스마트러닝 시장 역시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스마트러닝은 스마트 학습 기기를 통해 생동감 넘치고, 재미있는 학습 콘텐츠로 공부하며 학습 동기를 끌어올리고 단원평가, 서술형 평가 등으로 실력을 점검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았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대다수가 동영상 강의를 재생하는 콘텐츠다 보니 수동적이고 무관심한 학습 방식이라는 점에서 자기주도학습에 한계가 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스마트러닝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비상교육 ‘와이즈캠프’가 나섰다. 초등 온라인학습 1위 와이즈캠프와 브랜드 파워 1위 비상교육이 함께 만든 스마트 학습 브랜드 와이즈캠프는 19년 노하우를 담아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태블릿 기기 하나에 모두 담았다.
이번에 와이즈캠프가 선보인 것은 국내 최초로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스마트 학습기에 적용한 ‘개뼈노트’다.
블라인드 학습효과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한 개뼈노트는 줄 글이 아닌 시각적인 이미지로 개념의 뼈대를 확실히 잡도록 하는 와이즈캠프만의 스마트 학습컨텐츠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등 주요 과목의 각 진도 학습을 완료한 후 개뼈 TV(듣기), 펼치기, 말하기, 그리기 등 체계적인 4단계 학습 플로우를 통해 개념을 구조화해 정리하도록 도와준다.
특히 부분적인 단순 암기, 수동적인 학습 방식이 아닌 체계적인 개념 공부가 가능해 어렵고 복잡한 개념도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겨울방학과 2020년 신학기 학습을 준비하는 학부모 사이에서 ‘진정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는 평을 얻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와이즈캠프 김태진 대표는 “고학년이 될수록 어려워지는 공부를 개뼈노트 학습을 통해 직관적인 그림으로 개념부터 튼튼하게 잡아가며 쉽게 공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와이즈캠프에서는 개뼈노트 이외에도 주요 과목 심화 학습을 위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오픈한 '대유형 판다'와 ‘두두 잉글리시’가 대표적이다. 대유형 판다는 수학 학습 콘텐츠로 370개 개념 강의와 1100개 대표 유형 문제로 이루어져 개념 판다, 유형 판다, 중간평가, 오답 유형 정복으로 개념별 유형을 반복 학습하며 문제해결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프리미엄 영어 학습 콘텐츠 ‘두두 잉글리시’를 통해 파닉스부터 단어, 어법, 말하기, 쓰기, 읽기 등 실전 영어 전 영역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오는 1월 13일까지 빅 프로모션 ‘비주얼씽킹 와이즈캠프 비주얼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이즈캠프 체험 이력이 없는 회원 모두에게 무료 10일 체험과 함께 비주얼씽킹 연습 노트, 급수 한자 문제집 1권, 1학기 수학 문제집 1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신청자에 한해 총 천만 원 상당의 루이뷔통 토트백, 샤넬 장지갑, LG TROMM 스타일러 등 파격적인 경품 혜택을 추첨해 지급한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